본문 바로가기
쵸쁘일상

갤럭시노트9 강화유리필름 퓨어고릴라 후기

by 쵸쁘 2018. 10. 25.
반응형


폰을 갤럭시노트9 자급제로 바꿈.

액정에 붙일 강화유리필름을 찾아보니

퓨어고릴라 여기께 제일 평이 좋았다.



우리가 검색했을 당시에는 지마켓이 저렴했고

주문하고 그 다음날 받았으니 배송이 빠르다.



받자마자 뜯어서 창고로 가지고 와

설명서를 먼저 찾는 꼼꼼한 신랑 ㅎㅎ


뭔가 설명이 길고 복잡해 보여 ,,, ㅠㅠ

시작하기도 전에 힘이 빠짐 ㅋㅋㅋㅋ



참고로 A타입은 붙이기 쉽고

B타입은 좀 까다롭다고 한다.


우리는 B타입을 주문했다, ㅎㅎ



강화유리필름 구성품은 심플하고 깔끔



막상 붙이려고 하니 심란해짐 ㅎㅎㅎㅎ



그래서 신랑의 결단!! 라텍스 장갑!!!


라텍스 장갑을 끼고 만지니까 지문도 안 묻고 먼지도 덜 붙어서 필름을 붙일 때 좀 더 수월하지 않았나 싶다.


아... 물론 개당 한시간 걸림 ㅋㅋㅋㅋ



먼저 알콜솜??으로 액정을 닦고



천으로 물기를 삭삭 닦아주면 이제

노트9에 필름을 잘 붙여주기만 하면!!!

완ㅋ성ㅋ



조심조심 뜯어서 붙이지만 ...

한번에 될 리가 없음 ㅋㅋㅋㅋ


중간에 먼지가 들어가면

테이프나 스티커로 떼어서 붙이고

방향이 조금이라도 틀어지면

다시 들어서 붙여야 하고

그 사이에 먼지 들어가면 다시 ...


이 반복이 언제 끝날지 모르는

인고의 과정을 거쳐야 완성된다.



갤럭시노트9는 엣지라서

필름을 맞춰 붙이기가 상당히 까다롭다.

저렇게 양옆이 안 붙거나 한쪽으로 쏠리거나

살짝만 틀어져도 그러니 와... 답답할 노릇 ...


나였으면 집어던졌을 텐데

신랑은 이걸 한개당 한시간씩

두개니까 두시간이나... ㅠㅠ


인간승리라는 게 이럴 때 쓰는 말일까?



깔끔하게 잘 붙은 모습 ㅋㅋㅋㅋㅋ

터치도 잘되고 모델 크기에 딱 맞게 나와서

붙여놓으니 너무 깔끔하고 예쁨 ㅋㅋㅋㅋ


그러나 다시는 붙이고 싶지 않다...ㅠㅠ


반응형

'쵸쁘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노유심 자르기 노트4 → 노트9  (1) 2018.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