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플레이

넥슨ID 명의변경 방법 마비노기

by 쵸쁘 2022. 7. 13.
반응형

약 20년 전 어렸을 때 난
아빠 명의로 넥슨 ID를 만들었었다.
OTP 같은 인증 절차가 없었던 시절이라
큰 문제가 없었는데...ㅠㅠ
암튼 내 추억이 많은 계정이라 버릴 수 없었기에
큰맘 먹고 넥슨에 문의해서 명의 변경을 신청했다.
다른 사람들은 4~5시간 만에 했다고 하던데..
난 이틀이나 걸렸다 ㅠㅠ
처리 속도는 게임 고객센터마다 다른 듯?


넥슨ID 명의변경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고
부모/조부모까지만 가능하다.
엄마/아빠 >> 나 OK
할아버지/할머니 >> 나 OK

형/오빠/동생 >> 나 NO
이모/고모/삼촌 >> 나 NO
사촌 >> 나 NO

그리고 받는 쪽도 만 19세 이상만 가능하다.

이게 제일 중요하고
상황이 된다 하면 이제 1:1 문의를 남기면 된다.
그래야 필요한 서류를 받을 수 있기 때문!!!
아이디를 주는 분이 돌아가셨다면
문의 작성할 때 상황을 적으면 그에 맞는 서류를 준다.

뭔가 설명이 많아 복잡해 보이지만


딱히 그렇지 않다 ㅎㅎ


"넥슨ID찾기"를 활용하여 내 명의로 등록된 아이디 개수를 확인하자.

 

내 명의로 된 넥슨 아이디가 2개까지만 있어야 명의 변경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두 개만 남겨놓고 다 지워야 한다.
지우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니 꼭 미리 지워 놓자.


아빠 명의로 된 아이디 하나를 내 명의에 옮기는 거라고 생각하면 된다.

 

반응형

 

주는 분 기준으로 
가족관계 증명서를 하나 발급받아
주민등록번호는 보이지 않게
검은색으로 마스킹해 준비한다.

그리고 마이핀 번호는 미리 받아놓는 게 좋다.



세 군데 중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해 만들면 되는데, 나는 나이스아이핀에서 마이핀을 발급 받았다.

마지막으로 1:1 문의를 하면 답변으로 첨부한 서류를 "수기"로 직접 작성한다. 컴퓨터로 작성하면 안 된다.(**중요**)


다른 가족의 동의 서명은 어차피 문제가 될 일이 없으므로 내가 썼다.

정상적으로 승인 났음!! ㅎㅎ


준비한 서류를 팩스로 보내면 되는데...
발신만 가능한 팩스 어플로 전송하면 편하다.
내가 사용한 어플이니 참고하시라~ (광고 아님)

사용 요금은 MMS 요금과 동일하다.

장당으로 계산됨.

 

팩스를 보낸 날짜와 시간을 적어

1:1 문의를 남기고 답변을 기다리면 된다.

 

 

27시간 만에 답변이 왔다는 카톡을 받았다. 진짜 느리다...ㅠㅠㅠㅠ

 

오... 두근두근 했는데 드디어 명의변경이 되었다는 감동적인 답변을 받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만에... 드디어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되었다..ㅠㅠ

 

넥슨ID 명의 변경 신청을 고민하고 있다면 절차가 간단해서 금방 끝나니까 꼭~~ 해보길 추천한다.

반응형

'게임플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비노기 강제적 뉴비 이야기  (0) 2022.07.07
마비노기 뉴비 쵸쁘찡 플레이 일지 1  (0) 2018.11.14